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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트렌드 - 디토(Ditto)소비

by 꿀정보2024 2024. 5. 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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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트렌드 - 디토(Ditto) 소비

 



2024년, 디토(Ditto) 소비가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현대인들은 바쁜 일상 속에서 번거로운 구매 결정을 피하고, '나도 따라 산다'는 의미의 디토 소비를 통해 시간과 에너지를 절약하고 있습니다. 디토 소비는 다양한 형태로 나타나며, 그 특징을 살펴보겠습니다.

1. 사람 디토: 셀럽과 전문가를 따라 산다

셀럽 따라하기
내가 좋아하는 셀럽이 사용하는 제품이라면, 나도 사야 한다는 마음이 듭니다. 특히 마이크로 인플루언서(팬 1,000 ~ 10,000명)의 영향력은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이들은 소규모지만 충성도 높은 팬층을 보유하고 있어, 특정 제품을 추천할 때 그 효과는 놀랍습니다.

전문가 인플루언서
의사, 약사 등 전문가의 추천은 신뢰성을 높여줍니다. 이들이 사용하는 제품이나 추천하는 상품은 소비자에게 큰 영향을 미치며, 구매 결정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동일 취향 커뮤니티
같은 취향을 가진 사람들이 모여 있는 온라인 카페나 포럼을 통해 제품을 홍보하면, 그들의 소비를 따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는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이 비슷한 사람들이 모여서 정보를 공유하고, 신뢰를 기반으로 소비가 이루어지기 때문입니다.

2. 콘텐츠 디토: 드라마와 영화 속 장소를 따라가다

성지순례
내가 즐겨본 드라마와 영화의 촬영지를 직접 방문하는 성지순례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좋아하는 콘텐츠의 장소를 실제로 경험하고 싶어 하는 사람들은 세트-제팅(set-jetting)을 통해 TV에 나오는 여행 코스를 그대로 따라가며 추억을 쌓습니다.

3. 커머스 디토: 버티컬 커머스의 확산

특화된 편집숍
버티컬 커머스의 확산과 함께 특화된 편집 매장, 예를 들어 ABC 마트와 같은 편집숍이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이들은 특정 카테고리의 제품을 모아서 제공함으로써 소비자에게 편리함과 전문성을 동시에 제공합니다.

4. 시그니처 상품: 대표 메뉴 강조하기

대표 메뉴 내세우기
소비자에게 너무 많은 선택지를 주면 오히려 구매 결정을 어렵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골목시장 프로그램에서 '중국집' 대신 '짬뽕 잘 하는 집'으로 가게 이름을 짓는 것처럼, 대표 메뉴를 강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대표 메뉴를 내세움으로써 소비자에게 명확한 선택지를 제공하고, 쉽게 기억되게 할 수 있습니다.

2024년의 디토 소비 트렌드는 시간과 에너지를 절약하면서도 신뢰성과 만족도를 높이는 방향으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이 트렌드를 잘 활용하면, 소비자에게 더 나은 경험을 제공하고, 브랜드의 충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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