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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스토어 매출전략 2

by 꿀정보2024 2024. 6.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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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스토어 매출전략 2

 

< 채널확장 >

- 오픈마켓: 판매하는 상품에 따라 적절히 공략

- 스마트스토어: 반드시 입점

- 쿠팡: 20~40대 젊은 층의 수요 높음 (반드시 입점)

- 종합몰: 등급이 높은 충성고객에게 판매하기 용이함

=> 다양한 채널에 입점하여 고객의 유입을 증가시킴

 

<구매 전환률 높이기>

- 상세페이지 작성 시 내가 판매하는 제품을 가장 잘 팔고 있는 셀러의 상세페이지 참고하기

- 고객의 후기를 보고 장단점 비교 분석하기

- 만족한 점은 강조하고 불만인 점은 해결책을 반드시 상세페이지에 표시해주기

  => 불만 해결책 FAQ에 미리 작성해두기!

- 불만이 발생할 수 있는 사건(배송지연, 오배송)은 미리 전화를 통해 고객이 취소할 것인지 선택권을 제공하기

 

< 가격전략> 

- 업셀링: 고객이 더 비싼 제품을 사도록 유도하기 (고객이 혼자와서 단품 먹기 보다는 1인 세트메뉴 먹도록 세팅해두기)

- 고객에게는 너무 많은 선택권 보다는 3개의 선택권을 주는 거 추천함 (2개 주면 고객은 무조건 싼 거 선택하고, 3개의 옵션 제공하면 고객은 중간 가격 선택함)

(예: 저가형 20,000원, 보급형: 25,000원, 고급형: 30,000원)

- 크로스셀링: 원래 살 마음이 없던 제품을 끼워팔기 (색깔 깔맞춤으로 관련 용품 여러 개 배치해놔서 고객이 관련 제품도 살 수 있도록 유도하기)

- 배송비 전략: 30,000원 무료 배송 (제품을 20,000원 대로 하기)

 

<재구매>

- 네이버 톡톡, 카카오채널을 활용해 비정기적으로 할인 쿠폰 발행

- 쿠폰: 10,000원 이상의 혜택 줄 때 더 효과 좋음 (몇 프로 할인은 별 효과 없음)

  => 주말까지 구매 시 10,000원 할인 쿠폰 줌 (기한을 정해주기)

- 스마트스토어도 최근 고객 등급을 구분하여 할인 쿠폰을 제공할 수 있음. (내 스마트 스토어에서 고객 등급 구분하여, 일정 이상의 등급에게 쿠폰을 보내거나 배송비 무료 지정할 수 있음)

- 상세페이지에 적혀있지 않는 사은품이나 손편지, 해피콜 서비스  -> 예상한 서비스보다 예상치 못한 서비스에 고객이 감동하고 자발적으로 입소문 효과가 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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